사회복지서비스 마케팅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1 10:11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서비스 마케팅 전략.hwp
․ 단순한 정보제공
․ 욕구사정 활동과 연계
․ 서비스 활용에 대한 동기부여 및 참여 유도
․ 인테이크(intake)에 대한 보조
․ 서비스 종료 후의 후속확인(follow-up) 절차
아웃리치를 하는 업무자들은 전문적 휴먼서비스 직원들과 지역 주민들 사…(생략(省略))
설명
사회복지서비스 마케팅 전략(戰略)
다.
사회복지서비스 마케팅 전략 , 사회복지서비스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사회복지서비스 마케팅 전략
Download : 사회복지서비스 마케팅 전략.hwp( 61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사회복지서비스,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사회복지서비스 마케팅 전략(戰略)
사회복지서비스 marketing 戰略
I. 아웃리치 戰略
아웃리치(outreach, 출장서비스)는 서비스 이용자들이 스스로 알고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기관이나 담당자들이 적극적으로 이용자들을 찾아나서는 시도를 말한다.
II. 정보/의뢰 시스템
정보&의뢰
사회복지서비스 marketing 戰略
I. 아웃리치 戰略
아웃리치(outreach, 출장서비스)는 서비스 이용자들이 스스로 알고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기관이나 담당자들이 적극적으로 이용자들을 찾아나서는 시도를 말한다.
․ 단순한 정보제공
․ 욕구사정 활동과 연계
․ 서비스 활용에 대한 동기부여 및 참여 유도
․ 인테이크(intake)에 대한 보조
․ 서비스 종료 후의 후속확인(follow-up) 절차
아웃리치를 하는 업무자들은 전문적 휴먼서비스 직원들과 지역 주민들 사이의 격차를 메워 주는 역할을 한다. 아웃리치의 용도는 다양한데,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아웃리치의 용도는 다양한데,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이러한 서비스 조직과 지역사(歷史)회사이의 교량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잠재적 서비스 이용자들의 집단의 일원이라면, 사용자와 제공자간의 문화적 괴리가 훨씬 효율적으로 극복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