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기 아동의 문제(학령전기 발달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2 23:29
본문
Download :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학령전기 발달장애).hwp
Download :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학령전기 발달장애).hwp( 26 )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학령전기 발달장애)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학령전기 발달장애) ,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학령전기 발달장애)기타레포트 , 학령전기 아동 문제 학령전기 발달장애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학령전기 발달장애)
학령전기,아동,문제,학령전기,발달장애,기타,레포트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순서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학령전기 발달장애)
목차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
I. 자폐증
II. 배뇨장애
1. 유뇨증
2. 유분증
III. 급식 및 섭식장애
IV. 주의력결핍장애
V. 아동학대
reference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
I. 자폐증(autistic disorder)
자폐증(autistic disorder)은 심각한 부適應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전반적 발달장애이다. 유분증이 있는 아동은 흔히 유뇨증을 함께 나타내기도 한다. 자폐증은 크게 3가지의 주된 증상을 나타낸다. 유분증은 적절한 시기에 대소변 훈련을 시키지 않았거나, 대소변 훈련과정에서 일관성이 없었거나 지나치게 강압적이거나 하면 대소변 가리기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둘째, 의사소통에도 심각한 어려움이 나타나며 적절한 언어발달이 이루어지지 못하거나 괴상한 단어나 언어행동을 나타난다. 이러한 현상은 흔히 3세 이전에 나타난다. 첫째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심각한 곤란으로서 대인관계에 필요한 눈 마주치기, 얼굴 표정, 몸짓 등이 매우 부적절하여 부모나 친구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지 못한다. 첫째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심각한 곤란으로서 대인관계에 필요한 눈 마주치기, 얼굴 표정, 몸짓 등이 매우 부적절하여 부모나 친구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지 못한다. 이러한 현상은 ...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학령전기 발달장애)
목차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
I. 자폐증
II. 배뇨장애
1. 유뇨증
2. 유분증
III. 급식 및 섭식장애
IV. 주의력결핍장애
V. 아동학대
reference
학령전기 아동의 문제
I. 자폐증(autistic disorder)
자폐증(autistic disorder)은 심각한 부適應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전반적 발달장애이다. 셋째, 특정한 패턴의 기이한 행동을 똑같이 반복하게 되며 특정한 대상이나 일에 비정상적으로 고집스럽게 집착하는 행동을 나타낸다. 대부분 나이가 들면서 사라진다. 특히 연속적으로 3개월 이상 매주 2회 이상 부적절하게 소변을 볼 경우에 유뇨증으로 진단된다
2. 유분증(encorpresis)
유분증은 4세 이상의 아동이 대변을 적절치 않은 곳에 반복적으로 배설하는 경우를 말한다.
III. 급식 및 식이장애(feeding and eating disorders of infancy or early childhood)
유아가 영양분을 섭…(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기타
다.
둘째, 의사소통에도 심각한 어려움이 나타나며 적절한 언어발달이 이루어지지 못하거나 괴상한 단어나 언어행동을 나타난다. 셋째, 특정한 패턴의 기이한 행동을 똑같이 반복하게 되며 특정한 대상이나 일에 비정상적으로 고집스럽게 집착하는 행동을 나타낸다.
II. 배뇨장애(dysuresia)
1. 유뇨증(enuresis)
유뇨증은 배변훈련이 끝나게 되는 5세 이상의 아동이 신체적인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옷이나 침구에 반복적으로 소변을 보는 경우를 말한다. 자폐증은 크게 3가지의 주된 증상을 나타낸다.